서울옥션, 방송인 마크 테토와 함께하는'예.술.소.요' 부산서 개최
서울옥션, 방송인 마크 테토와 함께하는'예.술.소.요' 부산서 개최
  • 왕진오
  • 승인 2017.10.22 12: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트인포=왕진오 기자] 미술품 경매사 서울옥션이 부산 시민들과 함께 예술을 다양한 관점에서 살펴보고, 미술품 컬렉션부터 경매 그리고 미술시장 노하우까지 알아볼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한다.

'방송인 마크 테토'.(사진=서울옥션)
'방송인 마크 테토'.(사진=서울옥션)

11월 4일부터 25일까지 매주 토요일 서울옥션 부산점에서 진행되는 아카데미 '예.술.소.요.(藝術逍遙)'를 통해서다. ‘예술소요(藝術逍遙)’란‘예술 속에서 자유롭게 거닐다’는 의미로, 강의는 예술 속을 거닐며 문화적 소양을 높이고, 미술시장의 현황까지 알아보는 등 삶에 소중한 가치를 더해주는 커리큘럼으로 기획됐다.

부산 아카데미는 서울옥션 소육영 이사와 김현희 수석경매사, 방송인 마크 테토 그리고 이앤아트이규현 대표가 맡아 진행할 예정이며, 미술품과 경매 이야기부터 외국인이 바라본 한국 예술의 아름다움,미술시장에 대한 노하우까지 다양하고 흥미로운주제로 꾸려질 예정이다.

11월 한달 간 매주 토요일, 총 4번에 걸쳐 진행되는 '예술소요(藝術逍遙)' 1기는 서울옥션 김현희 수석경매사의 강의로 시작된다.

11월 4일에 진행될 1강에서는 '미술, 컬렉션부터 경매까지'라는 주제 아래,미술품 컬렉션에 담긴 흥미로운 이야기를 들려주고 미술품 경매를 통해 미술 시장의 현황까지 함께 알아볼 예정이다.

이어서 11월 11일의 2강은 방송인이자 금융전문가인 마크 테토가'외국인의 시선으로 바라보는 한국적인 아름다움: 예술과 문화'라는 주제로 강의한다.

전통 한옥에 살며 한국 문화와 미술에 깊은 관심과 애정을 가진 것으로 알려진 마크 테토는우리가 미처 알지 못했던 한국 미술 속에 담긴 아름다움에 대한 이야기를 전달할 예정이다.

'예술소요(藝術逍遙)' 1기.
'예술소요(藝術逍遙)' 1기.

또한, 11월 18일에 열릴 3강에서는 서울옥션 소육영 이사의 '미술품, 무엇을 알고 어떻게 살까'강의가 준비된다. 이 강의에서는 수많은 작가및 작품 속에서 나와 맞는 미술품을 찾는 방법과 더불어 미술품을 구매할 때 유의해야 할 점 등 미술시장의 노하우를 알아본다. 마지막으로 11월 25일 이규현 이앤아트 대표의 '비싼 그림의 비결' 강의가 이어진다.

'예술소요(藝術逍遙)' 1기는 평소 예술 및 미술시장에 대해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수강 등록이 가능하며, 서울옥션부산점 (노보텔앰배서더 호텔 4층)에서 11월 한달 간 매주 토요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진행될 예정이다.수강료 30만원 (부가세 포함)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