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리고, 춤추고, 전시까지 본다" 국립현대미술관 'MMCA X 아디다스' 개최
"달리고, 춤추고, 전시까지 본다" 국립현대미술관 'MMCA X 아디다스' 개최
  • 왕진오
  • 승인 2018.05.29 1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트인포=왕진오 기자] 댄스를 배우고, 현대미술을 즐기는 'MMCA 무브',  도심을 달리고, 전시를 관람하는 뮤지엄 러닝 'MMCA 런' 등 문화예술과 스포츠가 결합된 관객참여형 이벤트 'MMCA X 아디다스'가 국립현대미술관에서 진행된다.

'MMCA 무브'.(사진=국립현대미술관)
'MMCA 무브'.(사진=국립현대미술관)

국립현대미술관은 2018 이벤트 캠페인 ‘Play with Us’를 기획하여 2월부터 12월까지 매월‘즐거움, 체험, 나눔’을 주제로 과천관, 서울관, 덕수궁관에서 스포츠, 춤, 공연, 사회공헌 그리고 전시 관람이 결합된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오는 6월부터 10월까지 진행되는 ‘MMCA X 아디다스’는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아디다스(Adidas)’와 함께 현대미술 감상, 러닝, 현대무용, 스트리스 댄스, 발레 등을 즐길 수 있는 색다른 체험의 기회가 될 것이다.

국립현대미술관은 6월부터 10월까지 국립현대무용단, 국립발레단 그리고 국내 최정상 스트리트 댄스팀으로부터 춤을 배우고 큐레이터와 함께 전시 투어를 즐길 수 있는 ‘MMCA 무브’를 진행한다.

먼저 6월 8일과 9일에는 국립현대무용단 무용수 성창용, 김민진으로부터 현대무용을 배우고 서울관의'아크람 자타리: 사진에 저항하다'전을 기획한 큐레이터가 직접 전시해설을 들려줄 예정이다.

7월 6일과 7일에는 국내 최정상 스트리트 댄서들과 함께 어번 댄스를 함께 배우고 로버트 라우센버그, 백남준, 앤디 워홀의 작품을 선보이는 '예술과 기술의 실험(E.A.T.): 또 다른 시작'전의 큐레이터 전시 해설이 진행된다.

'MMCA 런'.(사진=국립현대미술관)
'MMCA 런'.(사진=국립현대미술관)

그리고 8월 10, 11일에는 국립발레단 무용수들로부터 클래식 발레를 배워보고 한국을 대표하는 단색화 작가 '윤형근'전 큐레이터 전시해설이 이어진다. 이와 함께 8월 24일에는 ‘MMCA 뮤지엄 나잇 with 무브’를 통해 댄스 및 DJ 공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경험하고 즐길 수 있는 기회가 펼쳐진다.

지난해 여름 청와대 앞길을 달리고 전시와 공연을 관람하는 이색 체험 프로그램으로 큰 호응을 얻은 ‘MMCA 런’이 올해도 개최된다.

2018년 첫 ‘MMCA 런’으로 6월 16일에 러너 500여명이 서울관을 출발해 경복궁, 청와대 앞길 등 7km코스를 달리고 전시 관람과 함께 미술관 마당에서 맥주를 즐기는 파티가 진행된다.

또한 ‘MMCA 런’의 참가비(1만원)는 국제구호개발 NGO 월드비전(World Vision)에 전액 기부되어 현재 월드비전에서 진행되고 있는 분쟁지역 피해 아동보호 캠페인 'IAM: 난민아동 지원 사업 중 정서 회복을 위한 미술 프로그램 지원'에 사용된다.

10월에는 과천관 일대를 달리는 ‘MMCA 런’과 요가, 명상, 음악 등을 즐길 수 있는 ‘MMCA 무브’가 열려 총 1,000여명 이상이 참여하는 대규모 이벤트가 예정되어 있다. 이벤트 참여 예약은 5월 30일 국립현대미술관 홈페이지에서 예약을 통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