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에스디디자인그룹의 COMPLEX LIBRARY, K-DESIGN AWARD 2018, GOLD WINNER 수상
유에스디디자인그룹의 COMPLEX LIBRARY, K-DESIGN AWARD 2018, GOLD WINNER 수상
  • 강옥선
  • 승인 2018.06.08 11: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트인포=강옥선 기자] 국내에서 활동하고 있는 운생동건축사무소를 모태로, 건축과 인테리어를 아울러 토탈솔루션을 제안하는 유에스디디자인그룹이 COMPLEX LIBRARY로 K-DESIGN AWARD를 수상했다고 6월 4일 밝혔다.

'유에스디디자인그룹의 COMPLEX LIBRARY'.
'유에스디디자인그룹의 COMPLEX LIBRARY'.

K-DESIGN AWARD는 세계적인 디자인 트렌드를 이끌어가는 디자인 공모전 중 하나로, 전 세계 디자이너를 대상으로 수준 높은 디자인을 선별해 시상하는 공모전이다.

올해 진행된 K-DESIGN AWARD는 총 13개국의 35명의 심사위원이 수상작을 선정했으며, 공평한 심사를 통해 5월 30일 최종 수상작이 발표됐다.출품 분야는 산업 디자인, 공간 디자인, 커뮤니케이션 디자인의 3개 분야로 나뉘어 진행됐으며, 우승자를 위한 시상식과 파티는 8월 24일에 중국 상하이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유에스디디자인그룹의 COMPLEX LIBRARY는 노량진이라는 특수성에서 출발한 프로젝트로 노량진 문화의 교육 역사를 함께한 기업의 아이덴티티를 담은 디자인을 보여준다. 청춘의 미래를 꿈꾸는 청춘 꿈 인큐베이터 공간으로 열린 장소를 제안한다.

이 프로젝트는 기존 학원 공간을 리노베이션하고 건축 본연의 모습을 남기기 위해 노출 콘크리트와 구조를 드러냈다. 또한 이런 구조를 보여줌으로써 그대로의 자연스러움과 어울림을 전달하고자 했다.

아울러 서가 공간을 머물고 싶은 공간으로 만들어 어디서나 닿을 수 있는 상상력의 벽을 만들고자 했다. 그리고 도시에서 만날 수 있는 녹색 공간을 보여주고자 했다. 빽빽한 도시 속 학원에서 마주하는 녹색 공간을 통해 살아있는 것들에 대한 존중과 편안함을 마주하고자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