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예술 후원의 철학 담은 'Hyundai Motor Art Vol.3: 미술과 글로벌리즘' 발간
현대차, 예술 후원의 철학 담은 'Hyundai Motor Art Vol.3: 미술과 글로벌리즘' 발간
  • 왕진오
  • 승인 2018.06.21 12: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트인포=왕진오 기자] (주)현대자동차가 예술 후원의 원칙을 담은 'Hyundai Motor Art Vol.3: 미술과 글로벌리즘'을 발간했다.

'Hyundai Motor Art Vol.3: 미술과 글로벌리즘'.
'Hyundai Motor Art Vol.3: 미술과 글로벌리즘'.

'Hyundai Motor Art'는 현대미술, 예술후원, 아트 마케팅을 주제로 현대자동차가 시리즈로 발간하는 책이다. 매년 한 개의 주제를 정해 그 주제와 관련된 현대자동차의 문화예술 활동 철학 및 미술 전문가들의 원고를 담는다.

특히, 향후 우리 문화예술계를 이끌어갈 인재들에게 도움이 되는 참고서로 활용될 수 있도록 관련 분야 전문가들의 원고, 인터뷰 등을 싣는게 특징이다.

또, 현대자동차는 문화계 인사들이 모여 미술 문화 현안을 이야기하는 토론회인 '현대차 아트살롱'을 열고 있는데, 이 토론회에 참석한 강연자의 강의 및 참석자들의 토론 내용도 책에 들어있다.

'Hyundai Motor Art Vol.3: 미술과 글로벌리즘'은 세계미술사에서 글로벌리즘의 등장 배경, 각종 비엔날레들의 특징, 글로벌 기업과 국내 기업들의 예술 후원 현황, 한국현대미술의 세계와 과정 등에 대한 전문가들의 원고가 담겼다.

현대자동차는 국내외 미술관 및 미디어 그룹들과 중장기 파트너십을 통해 미술의 글로벌리즘에 기여하고 있다. 국립현대미술관 'MMCA 현대차 시리즈', 영국 테이트 모던 '현대 커미션', 미국 LACMA미술관 '더 현대 프로젝트', 그리고 블룸버그와 제작한 예술영상인 '브릴리언트 아이디어즈'가 대표적인 예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