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술관서 스트리트 댄스를 배우고, 현대미술을 즐기는 ‘MMCA 무브’개최
미술관서 스트리트 댄스를 배우고, 현대미술을 즐기는 ‘MMCA 무브’개최
  • 김재현
  • 승인 2018.06.28 13: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트인포=김재현 기자] 국립현대미술관(관장 바르토메우 마리)은 2018 이벤트 캠페인 ‘Play with Us’의 일환으로 문화예술과 스포츠가 결합된 관객참여형 이벤트 ‘MMCA 무브 X 아디다스’를 개최한다.

‘MMCA 무브 X 아디다스’.(사진=국립현대미술관)
‘MMCA 무브 X 아디다스’.(사진=국립현대미술관)

국립현대미술관은 2018 이벤트 캠페인 ‘Play with Us’를 기획해 2월부터 12월까지 매월‘즐거움, 체험, 나눔’을 주제로 과천관, 서울관, 덕수궁관에서 스포츠, 춤, 공연, 사회공헌 그리고 전시 관람이 결합된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지난 6월에 시작해 10월까지 진행되는 ‘MMCA 무브 X 아디다스’는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아디다스(adidas)’와 함께 현대미술 감상, 러닝, 현대무용, 스트리트 댄스, 발레 등을 즐기는 상상을 뛰어넘는 경험을 제공하는 국립현대미술관의 대표 이벤트다.

7월 6일과 7일에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스트리트 컬쳐와 패션을 선도하는 아디다스 오리지널스와 함께 진행되며, 인기리에 방영되었던 Mnet 댄스 서바이벌 프로그램 '댄싱 9' 시즌 2, 3의 우승자 비보이 ‘박인수’와 함께 스트리트 댄스를 배우고 로버트 라우센버그, 백남준, 앤디 워홀의 작품을 선보이는 '예술과 기술의 실험(E.A.T.): 또 다른 시작'전의 큐레이터 전시 해설이 함께 진행된다.

8월 10, 11일에는 국립발레단 무용수들과 함께 클래식 발레를 배우고 한국을 대표하는 단색화 작가 '윤형근'전 큐레이터 전시해설이 이어진다. 그리고 8월 24일에는 ‘MMCA 뮤지엄 나잇 with 무브’를 통해 화려한 댄스 퍼포먼스 및 DJ 공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는 기회가 펼쳐진다.

또한 10월에는 과천관에서 출발해 서울대공원 일대를 달리는 ‘MMCA 런’과 현대무용, 요가, 트레이닝 등을 즐길 수 있는 ‘MMCA 무브’가 열려 총 1,200여명 이상이 참여하는 대규모 이벤트가 예정되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