몽블랑 문화예술 후원자 펜 특별전, 파라다이스시티 아트스페이스서 개최
몽블랑 문화예술 후원자 펜 특별전, 파라다이스시티 아트스페이스서 개최
  • 김재현
  • 승인 2018.09.22 15: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트인포=김재현 기자] 세계적인 명품 브랜드 몽블랑(Montblanc)이 ‘제 27회 몽블랑 문화예술 후원자상(Montblanc de la Culture Arts Patronage Award 2018)’을 기념해 19일부터 이달 말까지 인천 영종도 파라다이스시티의 아트 스페이스 2층 코리도 갤러리에서 제 27회 몽블랑 문화예술 후원자상(Montblanc de la Culture Arts Patronage Award)을 기념하는 ‘몽블랑 문화예술 후원자 펜 특별전’을 진행한다.

'몽블랑 문화예술 후원자 펜 특별전'.(사진=몽블랑)
'몽블랑 문화예술 후원자 펜 특별전'.(사진=몽블랑)

이번 전시는 바그너의 열렬한 팬으로 19세기 문화 발전에 큰 업적은 남긴 루드비히 2세에게 영감을 얻어 제작된 ‘몽블랑 문화예술 후원자 루드비히 2세 리미티드 에디션 (Patron of Art, Homage to Ludwig II)’을 포함해, 그동안 한 자리에서 보기 힘들었던 예술 작품과도 같은 한정 제품들을 대거 선보인다.

몽블랑은 1992년부터 매년 문화예술 발전에 기여한 위대한 후원자들을 기리며 그들의 생애와 업적을 모티브로하는 몽블랑 문화예술 후원자 에디션 만년필을 선보여왔다.

이번 전시에서는 전설적인 테너이면서도 젊고 유망한 성악가를 길러냈던 ‘루치아노 파바로티’, 20세기 가장 영향력있는 컬렉터이자 전시자였던 ‘페기 구겐하임’, 왈츠의 왕 ‘요한 스트라우스’ 등 한 시대의 문화예술 발전에 기여한 위대한 후원자들을 기리며 탄생했던 지난 몽블랑 문화예술 후원자 에디션을 직접 만나볼 수 있다.

몽블랑 관계자는 “몽블랑 문화예술 후원자 펜 특별전을 통해 문화예술 발전에 기여한 후원자들을 알리고, 대중들이 친근하게 예술에 다가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전시를 무료로 기획했다”며 “몽블랑 장인들의 손끝에서 제작된 리미티드 에디션에는 인물들과 관련된 모티브들이 숨겨져 있어 자세히 볼수록 색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다”고 전했다.

'몽블랑 문화예술 후원자 펜 특별전'.
'몽블랑 문화예술 후원자 펜 특별전'.

한편, 몽블랑은 ‘제 27회 몽블랑 문화예술 후원자상(Montblanc de la Culture Arts Patronage Award 2018)’ 수상자로 파라다이스문화재단 최윤정 이사장을 선정했다.

최 이사장은 2013년부터 파라다이스문화재단을 이끌며 문화예술인의 창작활동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복합문화공간 등의 새로운 플랫폼을 통해 문화예술의 공익성과 대중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자로 선정됐다. 몽블랑은 최윤정 이사장에게 수상자의 이니셜이 새겨진 ‘몽블랑 문화예술 후원자 펜(Patron of Art Edition)’을 수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