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를 통한 도시활력' 주제, 아시아도시문화포럼 개최
'문화를 통한 도시활력' 주제, 아시아도시문화포럼 개최
  • 아트인포(artinfo)
  • 승인 2017.10.30 1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트인포=왕진오 기자] '문화를 통한 도시 활력'을 주제로 서울시 주요 재생공간 탐방 및 논의를 진행하는 '아시아도시문화포럼'이 개최된다.

'아시아도시문화포럼'.
'아시아도시문화포럼'.

서울시(시장 박원순)와 서울문화재단(대표이사 주철환)은 방콕, 싱가폴, 도쿄, 상하이, 시드니 등 아시아태평양 지역 8개 주요도시의 문화 정책가 · 행정가들이 서울의 주요 문화재생 공간을 탐방하는 '2017 아시아도시문화포럼(Asia Cities Culture Forum, 이하 ACCF)'이 10월 30일~31일 양일간 서울에서 진행된다고 밝혔다.

ACCF는 문화적 다양성과 공통점을 지닌 아시아 도시들 간의 도시정책 현안에 대한 논의와 문화적 대안을 찾기 위한 필요성에 따라 처음으로 진행되는 포럼으로  ‘생활 속 문화를 통한 도시 활력 만들기’를 주제로 열린다.

프로그램은 현장투어와 워크숍, 참석자간 네트워킹으로 이루어지며, 서울의 주요 생활문화공간과 재생공간을 돌아보고 아시아 도시들 간의 맥락과 정책사례를 공유할 예정이다.

포럼 첫째 날 ▲서울로7017 ▲구산동도서관마을 ▲서울거리예술창작센터 ▲신당창작아케이드 ▲세운상가 등을 방문해 현장전문가와 질의응답 시간을 갖는다.

둘째 날 시민청 바스락홀에서 열리는 워크숍에서 ▲호주 시드니의 ‘그린 스퀘어(Green Square)’ ▲중국 선전시의 ‘공공 문화시설과 책 읽는 문화 산업의 공존과 윈윈 전략’ ▲서울의 ‘서울국제생활오케스트라페스티벌’ 등 도시별 문화정책 사례를 공유하고 참석자간 자유토론을 진행한다.

주철환 서울문화재단 대표이사는 “이번 포럼은 지역적 특수성과 아시아의 다양성을 공유하는 한편 공동 문화권역내 있는 도시들이 당면한 문제를 세계적 흐름 속에서 해결할 수 있는 문화정책을 모색하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아트인포 기자=artinfomation@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