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미술 전시해설사 육성 지원 사업 공모
2019 미술 전시해설사 육성 지원 사업 공모
  • 김재현
  • 승인 2019.01.02 11: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트인포=김재현 기자]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도종환, 이하 문체부)와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회장 김혜경, 이하 한문연)는 ‘2019 미술 전시해설사 육성 지원’ 사업 공모를 실시한다.

'아트페어 현장에서 관람객에게 작품 해설을 하고 있는 모습'.(사진=artinfo)
'아트페어 현장에서 관람객에게 작품 해설을 하고 있는 모습'.(사진=artinfo)

이 사업은 작가가 창작활동을 병행할 수 있는 일자리를 지원하고, 전시해설을 통한 관람객의 미술 전시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추진된다.

공모는 2019년 1월 2일부터 1월 31일 오후 6시까지 전자문서 발송 및 전자우편(mhlee@kocaca.or.kr)을 통해 지원 신청을 받는다. 해당 사업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한문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전시해설사 운영에 소요되는 미술해설사 인건비, 4대보험을 정부가 70% 지원하고, 30%를 기관에서 부담하게 된다. 단, 수도권 이외 지역의 전시기관의 경우 8:2 비율로 지원한다.

한문연 김혜경 회장은 “미술 작가에게는 안정적인 창작환경을 지원하고, 관람객에게는 쉽고 재밌는 전시해설을 제공하는 기반이 되길 기대한다. 앞으로의 사업성과에 따라 지원 기간과 범위를 넓혀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