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수정-마크테토, 간송 미술관 '대한콜랙숀'展 내레이션 재능기부
임수정-마크테토, 간송 미술관 '대한콜랙숀'展 내레이션 재능기부
  • 김재현
  • 승인 2019.01.25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트인포=김재현 기자] 배우 임수정이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내 간송미술관에서 전시중인 3.1운동 100주년 간송특별展 '대한콜랙숀'에 재능기부로 오디오가이드 작업에 참여했다.

간송미술관 '대한콜랙숀'의 내레이션을 재능기부한 배우 임수정과 방송인 마크 테토.(사진=서경덕 교수)
간송미술관 '대한콜랙숀'의 내레이션을 재능기부한 배우 임수정과 방송인 마크 테토.(사진=서경덕 교수)

이번 전시는 일제강점기 중 수많은 국보 및 보물들을 수집하기까지의 긴박했던 순간들의 숨겨졌던 간송 전형필의 이야기들과 3.1운동을 주도했던 민족사학 보성학교를 인수해 민족교육에 힘쓴 일화들로 꾸며졌다.

이에 대해 간송미술관 홍보대사인 성신여대 서경덕 교수는 "이번 전시는 올해 3.1운동 및 임시정부수립 100주년을 맞이해 준비한 특별전으로 국보 6점, 보물 8점 등 총 60여 점을 선보이게 됐다"고 전했다.

또한 서 교수는 "이번 전시를 좀 더 대중적으로 다가가기 위해 배우 임수정의 한국어 설명과 방송인 마크 테토의 영어 설명을 사전에 녹음해 음성서비스로도 제공하기 시작했다"고 덧붙였다.

특히 한국어 오디오가이드 녹음으로 재능기부한 배우 임수정은 "간송미술관의 '대한콜랙숀' 내레이션으로 참여하게 되어 기쁘며, 관람객들이 전시를 이해하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영어 오디오가이드 녹음을 재능기부한 마크 테토는 "한국 문화에 심취해 있는 내게 이런 기회는 영광이다. 많은 외국인들이 이 전시를 찾아와 음성서비스를 잘 활용했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번 전시회는 오는 3월 31일(매주 월요일 휴관)까지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배움터 2층 디자인박물관에서 진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