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미술관사업소 설 연휴 기간 무료 개방
수원시미술관사업소 설 연휴 기간 무료 개방
  • 김재현
  • 승인 2019.01.27 15: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트인포=김재현 기자] 경기도 수원시미술관사업소(소장 김찬동)은 설 연휴를 맞아 고향을 찾은 방문객 및 시민들의 풍요로운 여가생활을 위해 설 연휴 기간 정상개관 및 무료 개방을 실시한다.

'수원시립미술관 포토존 이벤트 존'.(사진=수원시립아이파크미술관)
'수원시립미술관 포토존 이벤트 존'.(사진=수원시립아이파크미술관)

수원화성행궁 옆에 위치한 수원시립아이파크미술관은 2월 2일부터 2월 6일까지 5일간 휴관 없이 정상 개관 실시하며 기획전시 '유라시안 유토피아', '안녕하신가영'을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유라시안 유토피아'展은 국내 최초로 카자흐스탄 근·현대미술을 소개하는 최대 규모의 기획전으로 카자흐스탄 미술의 과거 현재를 총 망라해 감상할 수 있다.

'안녕하신가영'展은 동시대를 살아가는 청년 작가 3인(김지희, 박수환, 현지윤)이 각자의 시각으로 바라 본 존재와 실존의 문제를 미술이라는 장르로 풀어내 청년 세대 작가들이 만들어 갈 과거를 함께 경험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또한 기해년을 맞아 돼지띠 관람객 인증을 하면 전시 기념품을 현장에서 일 선착순 10명에게 제공한다. 돼지띠가 아니더라도 전시 관람 후 SNS에 업로드 인증하면 일 선착순 50명에게 기념품을 제공한다. 어린이 대상 워크북 체험, 카자흐스탄 전통 의상과 함께하는 포토존 등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된다.

'수원시립아이파크미술관 외경'.
'수원시립아이파크미술관 외경'.

송죽동에 위치한 수원미술전시관은 전통적 재료에 현대적 감성을 입혀 재기발랄한 팝아트로 재해석한 전시 '헬로우, 팝티'가 진행중으로 2월 4일만 휴관하고 연휴기간 무료로 정상 개방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