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재)광주비엔날레, 광주폴리Ⅳ(관문형폴리) 현상공모
광주광역시·(재)광주비엔날레, 광주폴리Ⅳ(관문형폴리) 현상공모
  • 이예진 기자
  • 승인 2019.01.29 15: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트인포=이예진 기자] 광주광역시의 도심 재생 프로젝트인 광주폴리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광주광역시·(재)광주비엔날레가 광주의 정체성을 담은 광주폴리Ⅳ(관문형 폴리) 작품을 조성하기 위한 현상공모를 추진한다.

'광주폴리Ⅳ(관문형폴리) 설치 장소인 광주톨게이트 일원'.(사진=광주비엔날레)
'광주폴리Ⅳ(관문형폴리) 설치 장소인 광주톨게이트 일원'.(사진=광주비엔날레)

광주광역시·(재)광주비엔날레는 건축사(국내)와 예술가(국․내외 공공미술전문가 또는 건축가 등) 협업의 ‘광주폴리Ⅳ(관문형 폴리) 기본 및 실시설계 현상공모’를 오는 3월 5일까지 진행한다.

광주폴리Ⅳ(관문형 폴리) 기본 및 실시설계 작품 현상공모는 국내 건축사와 공공미술전문가 또는 건축가 등의 예술가가 공동 참여하는 형식으로 건축사의 기술적인 면과 국내외 예술가의 창의성 및 독창성 요소가 결합되면서 광주다운 미와 정체성을 구현도록 하는데 공모의 주안점을 뒀다.

관문형 폴리 설치 장소는 외지인이 광주에 진입했을 때 처음 만나는 전남 장성군 남면에 위치한 광주톨게이트 일원이다. 광주 전역 곳곳에 소형 건축물을 설치했던 지난 광주폴리 Ⅰ·Ⅱ·Ⅲ에서 확장되어 광주폴리 Ⅳ는 광주 진입로인 광주톨게이트를 활용한 예술적·건축적 요소를 갖춘 관문형 광주폴리로 기획되면서 광주의 새로운 랜드마크로서 기능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이번 현상공모에 대한 현장설명 및 질의응답은 오는 1월 31일 오후 2시 재단법인 광주비엔날레 3층 회의실에서 개최되며, 현장설명회에 참석하지 않아도 작품 제출이 가능하다.

별도의 참가 등록은 없다. 현장설명회에서 나온 질의응답 내용은 2월 1일 광주비엔날레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작품제출 기간은 3월 4일 오전 9시부터 5일 오후 6시까지 이틀간이며 광주비엔날레 광주폴리부(2층)로 직접 방문해야 한다. (재)광주비엔날레에서 별도로 심사위원회를 구성하며, 심사평가 기준, 심사 시기 및 방법은  홈페이지에 추후 공고 예정이다.
 
입상작은 3월 중 광주비엔날레 홈페이지에서 발표할 예정이다. 1등(당선작  1점)은 계획 및 실시설계권(예정설계비 100,000천원)이 부여되며, 우수작(1점) 상금 10,000천원, 가작(2점)은 상금 각 5,000천원이다. 광주폴리Ⅳ(관문형폴리) 기본 및 실시설계 현상공모 관련 자세한 사항은 광주비엔날레 홈페이지 참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