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현대미술관, ‘치매환자와 가족을 위한 미술관교육 프로그램’진행
국립현대미술관, ‘치매환자와 가족을 위한 미술관교육 프로그램’진행
  • 이예진 기자
  • 승인 2019.05.08 14: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트인포=이예진 기자] 국립현대미술관(MMCA, 관장 윤범모)은 대한치매학회(이사장 김승현)와 공동 주최하는 치매환자와 그 가족을 위한 미술관교육 프로그램 ‘일상예찬-시니어 조각공원 소풍’, ‘일상예찬-시니어 생생활활’등을 5월 8일부터 국립현대미술관 과천, 서울, 덕수궁에서 실시한다.

'일상예찬-시니어 조각공원 소풍' 활동 사진 (1)(사진=국립현대미술관)
'일상예찬-시니어 조각공원 소풍' 활동 사진 (1)(사진=국립현대미술관)

국립현대미술관은 2015년 대한치매학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매년 치매환자와 가족을 위한 미술관교육 프로그램을 함께 진행해왔다. 치매환자와 가족을 위한 미술관교육 프로그램은 현대미술을 통해 일상을 새롭게 발견하고 환자와 가족들이 삶의 활기를 되찾는데 도움을 주고자한다.

올해 치매환자와 가족을 위한 미술관교육 프로그램은 MMCA과천, 서울, 덕수궁에서 총 10회 운영된다. 과천관에서는 ‘일상예찬-시니어 조각공원 소풍’프로그램이 5월 8일부터 22일까지, 서울관에서는 ‘일상예찬-시니어 생생활활'프로그램이 7월 3일부터 24일까지 매주 수요일에 진행된다.

10월에는 덕수궁관에서 3회 운영된다. 서울·경기 지역 치매안심센터를 통해 치매 환자와 보호자 총 250여 명이 프로그램에 참여할 예정이다. 

과천관에서는 야외 조각 작품을 통해 자연 속에서 예술 작품을 감상하고 다양한 감각을 깨우는 활동을 진행한다. 서울관에서는 한국 추상미술의 대가인 박서보의 대규모 회고전 ’박서보: 지칠 줄 모르는 수행자’(5.18~9.1)와 함께 가족의 기억을 복원하고 일상에서 예술을 새롭게 발견하는 내용으로 진행한다. 덕수궁관은 미술관 건축에 담긴 이야기로 프로그램이 구성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