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뮤지엄 2019 신진작가 공모전 개최
롯데뮤지엄 2019 신진작가 공모전 개최
  • 이예진 기자
  • 승인 2019.05.26 18: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트인포=이예진 기자] 2018년 1월 개관한 롯데문화재단(이사장 신동빈) 산하 롯데뮤지엄은 신진작가 공모 사업 '2019 LMoA Young Artist Award'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공모 사업은 다양하고 도전적인 창작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2천만원을 지원한다.

'롯데월드타워 전경'.(사진=롯데뮤지엄)
'롯데월드타워 전경'.(사진=롯데뮤지엄)

롯데뮤지엄은 그동안 현대 미술에서 혁신적인 전환점을 이룩한 거장 댄 플래빈(Dan Flavin)과 알렉스 카츠(Alex Katz), 케니 샤프(Kenny Scharf), 제임스 진(James Jean)의 대형 전시를 아시아 최초로 개최했다. 

우리 시각문화의 중요한 흐름을 함께 공유하며 현대미술의 거장 전시부터 동시대 가장 주목 받는 미술 작가까지 넓은 예술 세계를 선보여온 롯데뮤지엄은 LMoA Young Artist Award 을 통해 잠재력 있는 신진작가 발굴 및 육성해 국내 미술의 발전을 지원하고자 한다. 

롯데뮤지엄의 공모전은 대한민국 국적을 가진 만 40세 이하의 시각 예술인, 프로와 아마추어의 구분 없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참가 작품은 주제와 형식에 제한없이 창의적인 작품으로 지원 가능하다.

선정 작가는 소정의 전시지원금과 상패가 수여된다. 작가 공모는 5월 13일부터 6월 7일 20시까지 롯데뮤지엄 공모전 공식 홈페이지에 지원서를 다운 받은 후, 롯데뮤지엄 방문 또는 우편을 통해 응모 작품을 제출하면 완료된다. 

김선광 롯데뮤지엄 대표는 "신진 작가 공모사업을 신설해 국내 미술계 발전에 이바지하고, 대한민국 문화 예술계의 자양분이 될 CSV 활동을 확장시켜 미술관으로서 공공성을 강화하고자 한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