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옥션, 12월 경매에 나온 알렉산더 칼더의 모빌
K옥션, 12월 경매에 나온 알렉산더 칼더의 모빌
  • 왕진오
  • 승인 2017.11.29 18: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트인포=왕진오 기자] K옥션이 2017년 마지막 경매를 12월 12일 오후 4시부터 서울 신사동 케이옥션 경매장에서 진행한다.

알렉산더 칼더, Man with Short Neck, 1962.(사진=케이옥션)
알렉산더 칼더, Man with Short Neck, 1962.(사진=케이옥션)

20세기 최고의 혁신적인 조각가인 알렉산더 칼더의 1962년작 'Man with Short Neck'은 모빌과 스태빌이 결합된 스탠딩 모빌로 동적인 것과 정적인 것, 가벼움과 무거움이 조화를 이루고 있으며 스탠딩 모빌 특유의 양감과 시각적인 안정감을 가진 작품이다. 추정가 별도문의.

알렉산더 칼더는 조각에 다양한 실험을 가미하며 현대미술에 커다란 변혁을 가져왔다. 그는 대중적으로 사랑받는 미술가일 뿐 아니라 현대 조각사에서 가장 중요한 조각가 중 한 명이다.

미술가 집안에서 태어나 생활 속에서 미술을 접하며 자란 칼더는 대학에서 공학을 전공하고 조각가로 전향해 예술적 천재성을 발휘했다. 칼더의 가장 대표적인 작업인 모빌과 스태빌은 칼더의 예술적 재능과 동시대 미술, 그리고 그의 공학적 지식이 조화를 이룬 20세기 최고의 혁신적인 조각이다.

이번 경매에 출품된 1962년작 'Man with Short Neck'은 모빌과 스태빌이 결합된 스탠딩 모빌로 동적인 것과 정적인 것, 가벼움과 무거움이 조화를 이루고 있으며 스탠딩 모빌 특유의 양감과 시각적인 안정감을 가진 작품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