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림미술관, 카카오프렌즈와 '뮤제 드 카카오프렌즈' 협업
대림미술관, 카카오프렌즈와 '뮤제 드 카카오프렌즈' 협업
  • 왕진오
  • 승인 2017.12.15 1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트인포=왕진오 기자] 일상에 즐거움을 주는 브랜드 카카오프렌즈가 15일부터 홍대 카카오프렌즈 컨셉 뮤지엄에서 두 번째 전시 프로젝트 '뮤제 드 카카오프렌즈'를 개최한다.

'뮤제 드 카카오프렌즈'.(사진=대림미술관)
'뮤제 드 카카오프렌즈'.(사진=대림미술관)

카카오프렌즈가 두 번째로 선보이는 전시 프로젝트 테마는'뮤제드카카오프렌즈(Musée de KAKAO FRIENDS)'로, 유명박물관을 연상시키는 공간과 고전 작품들을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를 통해 패러디해 누구나 쉽게 다가가고 즐길 수 있는 위트 있는 예술 작품으로 재해석한 점이 특징이다.

이를 통해 디지털 시대를 살아가는 대중의 일상에 가장 친숙한 캐릭터인 카카오프렌즈가 미학적 형식으로 확장되어 예술적 감흥을 불러일으키는 문화 아이콘으로 거듭나는 과정을 표현했다.

일곱 섹션으로 구성된 전시에는 사진, 그래픽, 조각등 다양한 장르에서 활약하고 있는 5명의 국내 아티스트의 손을 거쳐 패러디 예술 작품으로 탄생된 라이언, 무지, 어피치, 프로도, 네오, 튜브, 제이지, 콘을 감상할 수 있다.

카카오프렌즈관계자는 "이번 전시는 이모티콘을 기반으로 탄생해 국민적 사랑을 받고 있는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를 통해 소비자들이 색다른 시각에서문화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기획하게 됐다”라고 설명했다.

또한, “관람객들이 일상 속 친숙한 캐릭터와 예술이 결합한 새로운 형태의 전시를 즐겁게 경험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