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도x에스카다’컬레버레이션 아트워크 진행
'이도x에스카다’컬레버레이션 아트워크 진행
  • 왕진오
  • 승인 2017.12.20 0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트인포=왕진오 기자] 'Living & Art'를 선도하는 문화기업 이도(yido)와 섬세한 장인 정신이 돋보이는 독일 패션 브랜드 에스카다가 만나 국내에서 전례 없는 특별한 컬레버레이션 아트 워크를 진행했다.

'이도의 리미티드 에디션 이도 이윤신회장과 배우 이하늬'.(사진=이도)
'이도의 리미티드 에디션 이도 이윤신회장과 배우 이하늬'.(사진=이도)

이도와 에스카다가 함께하는 아름다운 라이프스타일이란 테마로에스카다 2018 리조트 컬렉션의 스페셜 전시와 에스카다의 시즌 메인컬러 로즈버드를 아름다운 이도의 작품 속에 녹여내어 리미티드 에디션을 선보였다.

아트 워크콜라보레이션 기념회는 18일 이도가회본점 3층 이도아뜰리에에서 진행됐다. 행사에는 건강하고 아름다운 라이프 스타일을 즐기며 문화와 예술에 조예가 깊은 것으로 알려진 배우 이하늬가 참석해 이도x에스카다의 컬레버레이션을 축하하며 의미 있는 시간을 갖었다.

이도 회장 이윤신 작가는 “도자기와 패션의 컬레버레이션은 처음인 것으로 안다.좋은 선례를 만들고 싶어 시작했다.”에스카다와 이도의 공통점은 “당당하면서도 품격과 우아함을 잃지 않는 디자인 측면이 상당히 비슷하다.에스카다는 데일리 룩으로 활용하기 좋은 아이템으로 클래식하다.동시에 특별한 날을 위한 이브닝드레스는 품격 있고 입었을 때 부담스럽지 않다.이런 점이 이도와 많이 닮았다.이도는 생활속의 예술을 추구한다.일상생활에서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도 있고,특별한 손님과 그 순간을 위한 도제제품도 풍부하게 갖추고 있다.” 라고 전했다.

이도와 함께 컬레버레이션을 진행하는 에스카다는 엘레강스 우먼을 창조하는 독일 패션 브랜드이다. 에스까다 한 담당자는 “에스카다는 섬세한 장인정신이 돋보이는 독일 패션 하우스로 아름다운 라이프스타일을 영위하는 여성들을 위해 완벽한 컬렉션을 선사하는 브랜드이다. 이러한 브랜드의 모토는 예술 및 문화,품격 있는 라이프스타일을 선도하는 ‘이도(Yido)’와 이도의 대표작가‘이윤신 작가’를 고스란히 떠올리게 한다.” 라며 협업한 이유를 설명했다.

'이도x에스카다’컬레버레이션 아트워크에 참석한 배우 이하늬.(사진=이도)
'이도x에스카다’컬레버레이션 아트워크에 참석한 배우 이하늬.(사진=이도)

이도x에스카다의 익스클루시브로 제작되는 이도의 뉴 컬렉션 소휘라인은 점토와 유약의 대비를 극대화해 회화적 조형성을 표현했다. 이 라인은 에스카다 리조트 컬렉션 메인 컬러 로즈버드 유약을 제작해 100pcs 한정, 리미티드에디션으로 이윤신 작가의 자필 사인이 새겨져 특별함을 더했다.

도는 우리의 삶에 흐르는 정서적, 미적 측면과 시간의 개념뿐 만 아니라인생의 가치관까지 고려하는 품격 있는 라이프스타일의 선도자로서 수공예의 높은 가치를승화시키고, 프리미엄 포터리의 우수성을 전세계에 알리는 브랜드이다.

세계적인 미슐랭 스타 셰프장조지(Jean Georges)가 진행한 한국 음식 다큐멘터리 '김치크로니클'에서 이윤신 작가의 도자작품이 메인 식기로 사랑 받았으며,국내외 유명셰프들 역시 그녀의 작품에 끊임없는 애정을 보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