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미 민영익 '묵죽' 5천만원, 칸옥션 6회 경매 낙찰률 57% 기록
운미 민영익 '묵죽' 5천만원, 칸옥션 6회 경매 낙찰률 57% 기록
  • 왕진오
  • 승인 2018.03.25 23: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아트인포] 지난 22일 서울 인사동 칸옥션 전시장에서 진행된 칸옥션 제6회 메인경매 결과 낙찰률 57%, 낙찰총액 3억 6700만 원을 기록했다.

'3월 22일 진행된 칸옥션 6회 경매 현장'.(사진=왕진오 기자)
'3월 22일 진행된 칸옥션 6회 경매 현장'.(사진=왕진오 기자)

'사람과 역사, 문화의 빛, 예술의 향기'를 주제로 국내 경매회사 중 유일하게 한국 고미술만을 전문으로 다루는 주식회사 '칸옥션'이 3월 22일 오후 4시부터 진행한 경매 결과이다.

이날 경매 최고가는 운미 민영익이 그리고 작영 포화가 제를 쓴 '묵죽'으로 현장 응찰자와 전화응찰자의 경합 끝에 5천만 원에 새 주인을 찾았다.

경매 시장에 처음으로 등장해 화제를 모았던 독립운동가로 흥선대원군의 묵란을 모작해 팔아 독립군 자금을 마련한 것으로 알려진 우당 이회영의 '묵란'은 전화 응찰자에게 2천 2백만 원에 낙찰됐다.

'칸옥션 6회 경매 최고가를 기록한 운미 민영익의 '묵란'.(사진=칸옥션)
'칸옥션 6회 경매 최고가를 기록한 운미 민영익의 '묵죽'.(사진=칸옥션)

또한 백하 윤순과 원교 이광사의 '동방진첩'은 서면응찰자와 현장 그리고 전화 응찰자간의 치열한 경합 끝에 1천 5백만 원에 새 주인을 찾았다.

한편, 칸옥션 제6회 경매에 출품된 조선통신사와 관련된 여러 자료들은 연구자들과 학계의 큰 관심을 이끌어 다음 경매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