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옥션, 수석경매사와 함께하는 전국 미술관 아트투어 진행
서울옥션, 수석경매사와 함께하는 전국 미술관 아트투어 진행
  • 왕진오
  • 승인 2018.05.10 0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아트인포] 미술품 경매사 서울옥션(대표 이옥경)이 전국의 미술관을 여행하는 '6월은 쓱-스토리가 있는 미술산책'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전국에서 열리는 흥미로운 전시를 찾아떠나는 아트투어로 바쁜 일상을 벗어나 여유롭게 전시를 둘러볼 수 있는 시간이다.

'서울옥션_김현희 수석경매사 강의모습'.
'서울옥션_김현희 수석경매사 강의모습'.

또한 전시를 관람하며 서울옥션 김현희 수석경매사가 설명하는 작가와 작품에 대한 이야기도 들을 수 있다. 투어는총 4일 일정으로 진행되며 서울 평창동 가나아트센터, 부산 서울옥션과 F1963, 대구미술관, 국립현대미술관(과천)을 방문할 예정이다.

미술관 산책의 첫 번째 장소는 6월 5일 평창동 가나아트센터에서 열리는 사석원 작가의 '희망 낙서'전시를 관람한다. 사석원 작가와의 대화 시간을 통해 작품 및 작가의 작업세계에 대해 직접 설명을 들을 수 있는 자리다.

부산에서 진행되는 두 번째 시간은 6월 8일에 '제148회 서울옥션' 부산 프리뷰 전시와 F1963에서 진행중인 '줄리안오피'전시를 관람할 예정이다.

'부산 줄리안오피 전시장'.(사진=서울옥션)
'부산 줄리안오피 전시장'.(사진=서울옥션)

세 번째 일정으로는 대구미술관에서 열리고 있는 '한국 근현대미술의 거장 '김환기'전시를 관람하는 대구로 장소를 옮긴다. 김환기의 대규모 개인전으로 1964년 작품부터, 색면 추상과 같은 과도기 작품과 뉴욕시대 후기 추상작품들을 볼 수 있는 자리다.

마지막 미술관 산책은 과천 국립현대미술관에서 진행된다. 6월 15일 떠나는 산책은 이성자 탄생 100주년 기념전시 '지구 반대편으로 가는 길(이성자)'을 둘러본다.

'서울옥션 6월 아트투어'.
'서울옥션 6월 아트투어'.

'6월은 쓱- 스토리가 있는 미술산책'은 각자 교통편을 이용해 미술관까지 이동하며 오후 2시에 미술관 정문 앞에서 모여 입장한다. 자세한 안내사항은 신청자에게 공지될 예정이다.

기존 서울옥션 아카데미 신청자에게는 10%의 할인혜택이, 3명 이상의 동시 신청자에게는 15%의 할인혜택이 제공된다. 수강료 15만원(부가세포함, KTX 및 교통비 별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