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예술과 기업경쟁력:기업-정부-예술 간 3각 파트너십’ 세미나 개최
'문화예술과 기업경쟁력:기업-정부-예술 간 3각 파트너십’ 세미나 개최
  • 아트인포(artinfo)
  • 승인 2017.10.25 13: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트인포=왕진오 기자] 한국메세나협회(회장 박삼구)는 2017년 10월 31일 오후 2시부터 ‘문화예술과 기업경쟁력 : 기업-정부-예술 간 3각 파트너십’이라는 주제의 세미나를 광화문 교보생명빌딩 23층 컨벤션홀에서 개최 한다.

'메세나협-문화예술과 기업경쟁력_기업-정부-예술 간 3각 파트너십'.
'메세나협-문화예술과 기업경쟁력_기업-정부-예술 간 3각 파트너십'.

문화예술을 활용한 기업들의 경쟁력 강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이번 세미나는 연세대학교 신동엽(경영학과)∙한준(사회학과) 교수가 주축이 된 연구팀의 연구결과를 공유하는 자리이다.
 
이번 연구는 특히 한국메세나협회 회원사와 ‘기업과 예술의 만남’ 참여기업 등 주요 메세나 기업을 대상으로 실시된 심층리서치 결과를 바탕으로 논의를 펼쳐나가는 점이 눈에 띈다.

본 리서치 결과를 바탕으로 연구팀은 우리 기업들의 문화예술 활용현황을 파악하고, 예술후원 및 문화소비가 기업 경쟁력 강화에 어떠한 긍정적 영향을 끼치는지, 나아가 기업 입장에서 바람직한 예술활용 방안은 무엇이고 이를 뒷받침하기 위한 정부와 예술계의 역할은 무엇인지 등에 대한 연구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주제발표 후 이어지는 토론시간에는 한국예술경영학회 회장인 숙명여대 문화관광학부 김세준 교수, 한국문화관광연구원 정광렬 선임연구위원, 넥슨 인재문화팀의 권도영 팀장, 감자꽃 스튜디오 이선철 대표 등이 참여할 예정이다. 참가신청은 10월 30일까지 이며, 한국메세나협회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