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림미술관 전시 티켓 소지자 대상 '너를 위한 선물'전 무료 관람
대림미술관 전시 티켓 소지자 대상 '너를 위한 선물'전 무료 관람
  • 이예진
  • 승인 2018.01.19 0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트인포=이예진 기자] 대림미술관은 아날로그 소재인 ‘종이’가 감성적인 매체로 확장되는 과정을 소개하는 전시 'Paper, Present: 너를 위한 선물' 과 연계해 종이(티켓)에 담긴 이야기를 꺼내어 보는 시간으로 ‘추억담은 미술관’ 이벤트를 진행한다.

'추억을 담은 미술관 이벤트'.(사진=대림미술관)
'추억을 담은 미술관 이벤트'.(사진=대림미술관)

서랍 또는 책상 속 어딘가에 티켓을 소중하게 간직하고 있을 관람객을 대상으로 감사한 마음을 표현하고자 기획되었으며 지난 기억을 떠올리고 새로운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선물 같은 시간을 선사할 예정이다.

그 첫 번째 선물로 대림미술관의 역대 전시 티켓을 찾아 미술관을 방문하는 모든 분에게 'Paper, Present: 너를 위한 선물' 전시를 본인에 한 해 무료 관람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한다.

본 이벤트는 1월 23일 화요일부터 2월 14일 수요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며, 해당 기간 동안 대림미술관의 지난 전시 종이티켓 소지자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두 번째로 대림미술관 수석 큐레이터들과 함께 흥미진진한 미술관 비하인드 스토리를 들을 수 있는 ‘CURATORS’ TALK: BEHIND MUSEUM’ 시간이 마련된다.

어디에서도 들을 수 없었던 미술관 숨은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특별한 기회와 각자가 간직하고 있는 미술관 추억을 서로 공유하며 낭만 가득한 저녁 식사를 함께할 예정이다.

본 이벤트는 1월 30일 목요일 7시에 진행되며, 대림미술관과 얽힌 자신의 사연을 해당 링크를 통해 1월 15일부터 21일까지 사전 신청으로 참가자를 모집한다. 추첨을 통한 당첨자 선정 후 1월 23일 개별 안내될 예정이며, 자세한 내용은 대림미술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단, 모든 이벤트는 대림미술관 역대 이전 전시부터 '닉 나이트 사진전 – 거침없이, 아름답게' 전시까지의 티켓 소지자에 한해 참여 가능하며, 정규 도슨트 외 교육 프로그램에는 적용 불가하다.

한편, 대림미술관은 오는 5월 27일까지 세계적인 아티스트들의 섬세한 감각과 아날로그적 소재인 종이가 감성적인 매체로 확장되는 과정을 소개하는 'Paper, Present: 너를 위한 선물' 展을 진행한다.

아티스트들의 손끝에서 완성한 작품들에 감성을 입혀 예술로 만나는 특별한 시간을 선물한다. 바람, 별 빛, 햇살 등과 같은 자연 요소와 기억, 설렘과 같은 감정의 요소를 종이에 결합해 구성한 공간들을 통해, 자연적 현상을 감각적으로 경험하고 아날로그적 정서를 자극하는 매체로서 종이를 경험하도록 할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